Top

입사 6년차 사원증 목걸이 변천사

주소복사
삼성 블로거스 일원이 된 후 지금까지 3차례의 선물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1) 발대식 때 임명장과 함께 받은 빅토리아 (지금 거실 TV장에서 잘 크고 있습니다) 2) 사무실로 배달된 텀블러와 수첩 3) 그리고 어제 받은, 메모수첩과 펜 그리고 사원증 목걸이.
택배

▲ 택배 올데가 없는데, 왠 택배

삼성에서 받은 선물들, 수첩과 편지

아... 3번째 깜짝 선물... 게다가 편지까지ㅠㅠ

삼성에서 선물 주면 전자제품 주는 게 아니냐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이번에는 실용적인 메모수첩(마치 기자들 쓰는 수첩 같아요.)과 고급스런 펜, 사원증 목걸이 그리고 편지.
비싸고 값진 게 좋긴 하지만, 정성이 깃든 선물만은 못하다고 감히 주장해 봅니다. 왜냐고요?
그 이유는..
입사 후 사원증 목걸이 변천사

입사 후 사원증 목걸이 변천사 (좌에서 우)


네, 그렇습니다. 사내에 72개밖에 없는 초 레어 아이템 삼성 블로거스 사원증 목걸이를 받았기 때문이죠! 사내에 참 목걸이 종류 많습니다. 조직 별로도 다르고 뭐 행사하거나 선포식 하면 나눠주고.. 아마 수십 종류 될 거에요. 근데 뭐, 저희 같은 사람들은 시푸르딩딩한 노멀 아이템만 갖고 다녀야 했죠. (빈폴이나 해외 패션 브랜드에서 사원증 목걸이 내놔도 꽤 괜찮을듯..?!) 그러던 입사 6년 차 3번째 사원증 목걸이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1) 맨좌측: 입사시 지급받은 후 4년간 착용했던 삼성지디지톨(?) -> 한참 밀었던 슬로건 이었죠 ㅎㅎ 2) 가운데: 작년에 종합기술원 비전 선포식 때 지급받은 Creation+, GWP -> 이거 너무 식상해요..ㅠㅠ 3) 맨우측: 어제 받은 삼성블로거스! -> 너무 맘에 들지만.. 주변에서 좀 선정적(?) 이래요 ㅋㅋ [어제 선물 수령 후 목걸이 바꾸고 난 후의 동료들의 반응] 사례 1) 입사동기: 형 나도 줘! (나도 귀하게 받은 거야..라고 하자), 누군데 거기 연락처 좀 줘봐 -_-; 사례 2) 유닛장님: 엇, 그거 뭐야? (문구를 보시더니..) 삼성 블로거라고 티 내고 다니는 거야?? 아~ 재수없어.. ㅠㅠ 사례 3) 부서선배: 어이 김선임, 너무 색상이 선정적인 거 아냐? (부러우면 부럽다고 말씀하세요..ㅋ) 전반적으로 눈에 확 띄는 스타일이라, 주변 분들의 관심을 많이 샀습니다.. 좀 부담 ㅎ 에필로그 포스팅 하다 아빠 방에 놀러 온 아들녀석(7개월)에게 목걸이를 걸어줘 봤습니다. (도우미:권모 여사)
글쓴이가 아들에게 사원증을 걸어주는 모습

아빠 이게 뭔데?

사원증 한번 슥 보더니.. 바로 침을 쭉~ 흘리는군요..ㅠㅠ 요녀석, 2-30년 후에 아빠 다니는 회사 들어올 수 있을까요? ^^


김현준, PLM그룹 선입, 하늘엔 구름한점 땅에는 두 발자욱 귓가엔 바람소리 내맘엔 민들레 꽃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전자의 입장, 전략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김현준 선임님의 다른 글 보기]
삼성에서 블로그하기 입사 6년차 사원증 목걸이 변천사 아버지와 아들, 사도세자와 정조 이산. 해외논문 출판해보기

Samsung Newsroom Newsletter

구독 신청폼
닫기
SAMSUNG NEWSROOM
댓글

인기 기사

Samsung Newsroom Newsletter

구독 신청폼
삼성전자 뉴스룸 콘텐츠 이용에 대한 안내